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명태균씨 고소장은 써놨지만, 고소는 하지 않겠다는 오세훈 시장에게 다시 묻는다.

by 요즘 정치 이슈 2024. 11. 23.
반응형

 

https://youtu.be/1ViixD_HdWw?si=L5OuOGfr6vh8lXGz

명태균 게이트에 대한 서울시장의 답변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세훈 시장과 명태균씨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오세훈 시장은 명태균 녹취록과 관련하여 '허무맹랑한 소리'라며 고소장을 이미 써놨다고 큰소리 친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박강산 서울시의원의 질의에서 '실제로 고소는 진행하지 않겠다!'라고 밝히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힘들게 고소장을 써놓고 왜? 라는 생각이 드는 건 저만의 생각이 아닐겁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신기할 따름입니다.

 

한편, 서울시의회와 시민들로부터는 명씨의 발언이 서울시와 시장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명예회복을 위해 법적 대응이 필요하다는 요구가 나왔습니다.

그러나 오 시장은 명씨와 더 이상의 관계를 이어가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며, 고소를 통한 논란 확대를 피하려는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명씨의 주장과 이에 따른 대응 여부는 계속해서 언론과 정치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세훈 시장은  이 사안을 정치적 흠집내기로 간주하며 추가 대응을 자제하겠다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오 시장은 자신의 입장을 여러 차례 강조하며, 해당 녹취록이 사실과 다른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고 주장했는데요!

 

사실과 다르고, 언론에서 이정도로 떠들썩했는데, 굳이 고소를 진행하지 않을 이유가 무엇인지 모르겠네요.

 

 

그러면서 영상에서 보시면, 갑자기 뜬금없는 답변을 하기도 하는데요.

 

김어준씨도 언급하면서 자기에 대한 잘못된 의혹을 제기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아느냐?며

 

오시장은 그걸 일일이 고소해야하는건지 되묻기도 합니다.

 

그게 지금 고소장을 써놓고 고소는 하지 않았다는 결정의 이유라고 설명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본인이 간주하는 헛소문들도 고소장만 서놓고, 고소를 하지 않았는지 되묻고 싶네요.

 

 

하지만, 그건 분명 논지를 흐리는 이야기입니다. 일종의 물타기를 하는 것입니다.

 

오세훈이 좌파다, 김어준과 어떤 관계가 있다 등등 이런 이야기들은 그저 일각에서 떠도는 소문에 불과하죠!

 

오세훈 시장이 말한 소문은 국민의 절반 이상은 전혀 모르는 내용입니다.

 

그러나, 이 명태균 게이트는 전국이 떠들썩하고, 본인의 명예에 있어서 엄청난 흠집이 날 수 있을만큼 전국적으로 공론화가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고소장은 써놨지만, 고소는 하지 않는다? 대다수의 국민들은 상식적으로 납득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명태균씨 녹취록의 파장은 오세훈 시장에게만 향한 것은 아닙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물론이고 김종인 위원장, 이준석 전 대표 등 여러 국회의원들이 여론조사 조작 의혹 및 여러 정치적 사안에 얽혀있습니다.

 

추후 검찰 수사나 아직 공개되지 않는 녹취록을 통해 어떤 사실들이 밝혀질지 주목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대한민국 보수가 또 다시 침몰하는 것은 아닌지 우려하는 목소리가 큰 것도 사실입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영상도 보시면서 각자의 의견을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