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윤석열 대통령의 검찰 장악 시작? 김건희 여사 수사 라인 모두 교체!

by 요즘 정치 이슈 2024. 5. 14.
반응형

검찰 출신 대통령답게 윤석열의 검찰 장악이 상상을 뛰어넘습니다.

김건희 수사라인 교체를 넘어 사실상 검찰총장 참모진도 싹 다 교체를 해버린 것인데요!

이번 인사를 통해 임기가 얼마 남지 않은 이원석 검찰총장은 식물총장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이렇게 급작스럽게 인사를 대대적으로 단행한 것을 두고, 여러 말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인사 교체는 우리 모두가 예상을 했듯이, 김주현 대통령실 민정수석 비서관이 임명되면서 조만간 검찰 인사가 단행될 것이라는 전망을 했었는데요!

 

민정수석실이 생기자마자 김건희 수사 라인을 교체해버리고, 명품백 수사를 지시했던 이원석 검찰총장의 팔과 다리를 다 잘라버린 것입니다!

그래서 이원석 검찰총장은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사표까지 고심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검찰 내부도 아주 뒤숭숭한 분위기라고 합니다.

윤석열만 믿고 야당 대표를 비롯한 야당 수사는 대대적으로 진행했는데, 민주당이 이번 총선에서도 거대 야당이 되어 검찰을 벼루고 있는 상황 속에서 대통령까지 검찰을 쑥대밭으로 만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움직임 속에서 차기 검찰총장 하마평에도 오른 최경규 부산고검장도 사의를 밝혔는데요!

이로써 임기가 남은 이원석 총장이 임기를 모두 마칠지 그리고 차기 검찰총장은 찐윤 누가 오게 될지 모두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윤석열은 자기 아내를 소환 조차 못하게 검찰 내부를 제대로 장악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게 바로 민주당이 우려했던 사정기관 장악용, 민정수석실 설치의 결과라고 봅니다!

윤석열이 대놓고 김건희 수사 방어와 검찰 길들이기를 위해 민정수석실을 설치한 것인데, 그 속도와 강도에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생각보다 야당과 국민들의 눈치를 보지 않고, 뻔뻔하게 추진하는 것을 보니 남은 3년을 어떻게 국정 운영해나갈지 예상이 가시죠?

 

민정수석 부활한지 일주일도 되지 않아 검찰 인사를 정말 빠르고,

대대적으로 진행해버린 것은 시사하는 바가 아주 많습니다

 

가장 눈에 띈 것은 김건희 수사라인을 모두 교체해버렸다는 것인데요!

평소 김건희 소환에 긍정적이었다고 보이는 검사들은 싸그리 교체했다고 보면 됩니다!

송경호 서울지검장을 비롯한 서울중앙지검 수사 지휘라인인 1~4차장도 모두 교체됐습니다.

'대놓고 1위 권력 김건희 건든 자들은 보복에 들어갔고, 확실한 사법리스크 방어에 들어간 모양새입니다.

이렇게 되면 김건희 수사를 넘겨받은 수사라인들이 업무 파악하는데 오래 걸릴거고, 사실상 수사 지연은 확정된 상태인데요! 게다가 새로 투입된 수사라인들은 대표적 찐윤들이기에 앞으로 김건희 수사는 힘든 상황이라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제 민주당은 특검 카드 밖에는 답이 없다고 보는데요!거부권 발동 무력화를 비롯하여 여러 전략들을 고민해야할 때라고 봅니다!

그런데, 검찰총장 출신 대통령답게 검찰 장악만큼은 아주 능숙하게 처리하는 것이 인상적인데요!

솔직히..... 한심합니다.

역대 대통령 중에 이렇게 검찰 관련 뉴스가 많았던 적이 있었나 싶은데요!

진짜 할 줄 아는 건, 수사밖에 없는 자가 어떻게 이 대한민국을 운영해나간다고 하는지, 진심으로 나라를 걱정한다면 하루 빨리 내려와주는게 좋을 것 같은데.. 남은 3년이 진심으로 걱정입니다!

 

검사 출신 대통령께서 그렇게 공정과 상식을 외치고 다니시더니,그 공정과 상식은 어디로 갔는지 묻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민주당은 반드시 김건희 특검, 채상병 특검을 추진시켜, 윤석열과 김건희 이 두사람이 반드시 수사받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오늘 정치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오늘 하루도 화이팅입니다!

 

이 글을 영상으로 보시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로 시청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DbCyNmd9O0k?si=s_ILVUkMV4h7CjA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