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장면은 바로 kbs 사장 후보자 청문회에서 일어난 일이었습니다.
최민희 위원장이 잠깐 자리를 비우게 되자 김현 간사가 위원장 대행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그렇게 질의를 이어가던 중...
국민의힘 김장겸 의원이 참고인에게 질문을 하게 되고, 참고인이 답변하는 과정에서 의원의 제지에도 계속 답변을 이어가게 됩니다. 이에 김장겸 의원과 박정훈 의원이 김현 위원장 대행에게 "왜 제지를 하지 않냐"며 따져 묻게 되고, 고성이 오고가기 시작했습니다.

김현 위원장 대행은 '윽박' 지르지 말고 하셔도 될 것 같다고 하였지만,
그 단어가 거슬렸는지 '갑질 간사' 등 발언 수위가 높아지게 된 것입니다.
그때부터 2~3명의 국민의힘 의원이 김현 위원장 대행을 향해 소리치는 모습이 연출되었는데요.
정말 이건 뭐 청문회를 하자는 건지.. 하지말자는건지... 정말 답이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 자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만, 국회의원들이 그저 말꼬리 잡기나 유치한 말싸움하는 모습이 정말 한심할 따름입니다.
이 영상을 본 누리꾼들의 댓글로는 '내가 내고 있는 세금이 아깝다', '안되니까 큰소리 치냐?' 등의 부정적 반응이 지배적이었습니다.
많이 배우고, 그 자격을 인정받아 국회의원이 된 만큼 그저 상대를 공격하고 싸우기만 하지말고, 서로 소통하고 타협하면서 보다 나은 결정과 판단이 이뤄졌으면 좋겠습니다.
* 김장겸 의원은 누구?
김장겸 의원은 국민의힘 비례대표로 제 22대 국회에 입성한 초선 의원
과방위 소속으로 활동
주요 발의 법안으로는 '디지털 포용법안'과 '소프트웨어 진흥법 개정안' 등이 있습니다.
이력 - MBC 대표이사 재직 경력, 국민의힘 내에서 미디어특별위원회 위원과 가짜뉴스 괴담방지 특별위원회 위원장 역임 등
학력 - 마산고등학교 졸업. 고려대학교 학사와 석사 학위 취득
*박정훈 의원은 누구?
박정훈 의원은 서울 송파구 갑 지역구 국민의힘 소속 22대 국회의원
이력 - 과거 언론인으로 활동. 동아일보 기자, TV조선에서 보도본부 정치부장 및 시사제작국장을 역임. 정치권 입문 전까지 기자와 앵커로 활동
학력 - 연세대학교 행정학 학사, 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브룩 경영학 석사
*김현 의원은 누구?
더불어민주당 소속 안산시 을 지역구 제 22대 국회의원. 현재 국회 과방위 간사로 선출
방송법 개정, AI 관련 법안 발의, 딥페이크 등 신기술 관련 문제 해결을 주도
이력 - 노무현 정부 시절 첫 여성 춘추관장 임명 및 역대 최장 기간 직책 수행, 민주통합당 제 19대 국회의원 비례 대표 당선, 2020년 방통위 상임위원 및 부위원장 역임, 2023년 이재명 대표 언론특보로 임명
주요 인물들에 대한 간단한 소개까지 마쳤습니다. 영상까지 보신 분들은 어떤 판단을 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정치가 상당히 발전을 해야겠다는 생각은 모두가 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럼 또 새로운 정치 이슈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